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

최소절개척추유합술

  • >치료방법
  • > 최소절개척추유합술
최소절개 척추 유합술

최소절개 척추 유합술이란?

최소절개 척추 유합술이란 피부를 최소로 절개하여 퇴행성 변화가 일어난 뼈, 인대조직, 돌출된 디스크를 제거하고 척추 유합용 고정장치를 이용하여 척추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치료법입니다.

기존의 척추 유합술은 확실한 치료효과는 있으나 척추중앙부를 10cm이상 절개해야 해서 전신마취를 하고 과다출혈의 위험과 수술 후 통증을 감수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 같은 요소를 개선한 최소절개 척추 유합술은 투시 엑스레이와 첨단 화면표시장치를 이용해 나사를 고정할 부위에 1cm정도의 작은 구멍을 내고 화면표시장치를 보면서 나사를 삽입하여 출혈과 근육 손상을 획기적으로 줄인 치료법입니다. 척추변형이 심하거나 손상이 심각한 경우, 척추 자체가 불안정하여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신경증상이 일어난 척추 전방 전위증 척추관 협착증 디스크 수술 후 신경증상이 재발되어 재수술해야 하는 경우 등에 적용 가능합니다. 최소절개로 수혈이 필요 없으며, 기존 유합술 보다 수술 후 통증이 작고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입니다. 보통 수술 후 3일 정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나 처음에는 1시간 이상 고정된 자세로 앉거나 무리하게 허리 힘을 쓰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절개 척추 유합술 정의
최소절개 척추 유합술이란 피부를 최소로 절개하여 퇴행성 변화가 일어난 뼈, 인대조직, 돌출된 디스크를 제거하고 척추 유합용 고정장치를 이용하여 척추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치료법입니다.
시술방법
  1. 마취를 합니다.
  2. 수술과정 중 METRIX 기구를 수술부위에 삽입한 후, 병소를 노출시킵니다.
  3. 신경감압 및 병든 디스크를 제거합니다.
  4. 인공뼈 삽입합니다.
  5. 나사못으로 고정합니다.
적용대상
척추관 협착증
척추분리증
척추전방전위증
퇴행성 척추증(디스크 내장증)
심한 디스크 탈출증 및 재발성 디스크 탈출증
시술장점
최소한의 상처를 내기 때문에 출혈이 거의 없어 수혈이 필요없습니다.
척추 신경을 건드리지 않으므로 신경유착의 발생을 줄여 수술 후 통증이 적으며, 이로 인한 합병증이 줄어듭니다.
입원 기간이 짧아 치료비가 절감되며 사회복귀가 빨라 경제적입니다.

QUICK MENU